인공시각연구회

Artificial Vision & Neural Engineering

인공시각연구회 소개
1
인공시각연구회 소개

저희 연구실에서는 2020년 9월부터 "인공 시각 연구회" 라는 이름으로 세미나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. 시각 시스템 연구 및 인공 시각 기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, 국내외에서 관련 연구하시는 분들의 교류 및 다학제적 융복합 공동 연구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입니다. 망막 및 시각피질 신경생리, 안과 망막 임상, 마이크로-나노 소자 제작, 인지심리, 영상처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연사로 모셔 세미나 발표를 경청하고 함께 논의하면서 종합적인 공부를 해보고 있습니다.

본 홈페이지의 링크를 참고하시면, 그동안 연사 분들과 발표 제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더불어, 연구회 참여자 분포 현황 및 연구책임자의 연구주제 분포는 다음 파이 차트와 같습니다.






올해에는 KIST Grand Challenge 사업의 "인공 광수용체 기반 시각 복원 기술" 과제 (연구책임자 : 김재헌, 과제번호 : 2E31821)와 한국연구재단 뇌기능규명조절기술개발사업의 "과분극 이온채널의 분자 기전을 이용한 시각기능 조절기술 개발" 과제 (연구책임자 : 임매순, 과제번호 : 2022M3E5E8017395),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다학제 융합클러스터사업의 “난치성 뇌질환 극복을 위한 뇌과학-뇌공학-임상 융합클러스터” 과제 (연구책임자 : 김정연, 과제번호 : CCL-22252-100)의 공동 주관으로 세미나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.